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 정보/롤토체스

시즌4.5)롤토체스 아이템 조합 + 시너지 추천 영웅조합 + 설명

by 각종썰 2019. 6. 29.
반응형

우선 아이템조합표만 원하시는분들을 위해 먼저 올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이후 롤토체스와 오토체스의 차이점 조합별 추천조합이 필요하신분은 포스팅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7.17일자로 패치가 되었습니다.

'패치내역'과 '현재 유행하는 시너지' 가이드 정보를 얻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됩니다.

2019/07/18 - [게임관련 정보/롤토체스] - 롤토체스 9.14 패치와 현재 1티어 시너지 순위 조합 가이드 + 빌드업방법 (7/17일)

 

안녕하세요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신작(?)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롤토체스입니다! 영어로는 TFT라고 불립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인기가있는 게임이라한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빼놓고 애기를 하긴 어려울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그리고 바로 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새로운 모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라는 모드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 스크린도타

일단 이미지를 보시면 기존에 큰 인기를 끌었던 dota2에 유즈맵인 오토체스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도타2 오토체스 

이 때문에 국내에서는 오토체스 + 롤 을 합성해서 롤토체스라는 이름이 더 유명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도 롤토체스란 이름을 사용하겠습니다. 

 

현재 6월 29일 기준으로 공식서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소환사 레벨 10이상 플레이어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오토체스를 접해보지않은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게임 내용을 알려드리면

돈을 모아서 '시너지'에 맞게 영웅을뽑고 조합하여 우승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 시너지란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롤토체스 시너지 표

시너지에따라 내가 상대를 이길수도있고 질수도 있는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내가 아무리 쌘 영웅을 가지고있다해도 시너지가 하나도 없다면 우승을 할 확률이 떨어지는것이 핵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시너지란것을 잘 조합하셔야 게임에서 승리를 하실수있습니다.

 

그럼 롤토체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 게임 조작법

게임의 기본 조작은 대부분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더 편하게 하기 위해 단축키가 있습니다.

챔피언에 클릭 + w키 : 챔피언을 배치 또는 불러오기

챔피언에 클릭 + e키 : 챔피언 판매

그리고 스페이스를 사용하시면  내 위치로 카메라를 이동합니다 

 

그리고 기존 오토체스와 롤토체스의 가장 큰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첫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챔피언 선택 라운드' 입니다.

먼저 첫번째 1라운드에서 원하는 챔피언을 선택하게됩니다. 이때는 선착순으로 고르게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바로 이 챔피언 선택라운드가 있습니다.

이때는 낮은 순위부터 챔피언을 고르게됩니다.  확정적으로 챔피언을 고를수있어 

일부로 순위를 낮춘다던지 전략적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굳이 챔피언이 아니더라도 챔피언에 붙어있는 아이템을 얻기위해서 챔피언을 고를수있습니다.

두번째는 서로가 직접 붙습니다.

직접 붙기때문에 오토체스처럼 다 같이 이기거나 다 같이 지는 현상이 발생하지않습니다.

세번째는 무승부개념 입니다.

기존 오토체스에서는 시간이 지나가게되면 무승부로 체력이 깍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롤토체스에서는 40초동안 싸우고 만약 40초가 지났다면 체스판에 남은 상대편의 체스말 만큼 데미지를 입습니다. 무승부개념이 없어 이기는 상황을 제외하고는 무조건 체력이 감소합니다.

네번째는 아이템 개념입니다.

기존 오토체스에서는 아이템 조합이 사실상 힘들었습니다.

나오는 아이템만 나오고 상위 아이템은 나오지않아 늘 보던 아이템으로 조합이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롤토체스는 아이템2개면 무조건 조합됩니다. 그리고 상위아이템은 존재하지않습니다.

같은 아이템이던  다른 아이템이던 2개만 넣으면 무조건 조합됩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그리고 조합템 자체가 매우 강력하며 상위조합이 없기때문에 템의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중요한 아이템 조합법입니다. 가로 세로로 조합하셔서 보시면됩니다.

ex) bf + 여눈 = 쇼진 , 곡궁 + 큰지팡이 = 구인수

 

소소한 차이점은 

만렙이 9레벨입니다. 오토체스에서는 10레벨이었습니다.

챔피언 조합이 가능한 경우 자동으로 조합됩니다. 이 부분은 전략적으로 활용될수도있습니다.

기존 오토체스는 플레이어가 임의로 2성을 올리지않는 행위가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조합별 영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귀 족

6귀족 4정찰대 (가렌 피오라 베인 루시안 레오나 케일 + 애쉬 킨드 바루스)

6귀족 2빙하 2수호자 (가렌 피오라 베인 루시안 레오나 케일 + 애쉬 브라움 + @)

6귀족 2제국 (가렌 피오라 베인 루시안 레오나 케일 + 다리or스웨인 드레이븐 + @)

6귀족 2정찰대 유령 ( 가렌 피오라 베인 루시안 레오나 케일 + 모데 킨드+ @)

 

야 생 

4야생 4정찰대 (워윅 니달리 나르 렝가or아리 + 베인 킨드 바루스 애쉬 + @)

4야생 3형변 4제국 (워윅 니달리 나르 렝가or아리 + 스웨인 카타리나 드레이븐 다리우스 + @)

4야생 3형변 3메이지 2제국 용( 워윅 니달리 나르 아리 + 스웨인 드레이븐 + 솔 룰루 + 쉬바나)

4야생 3메이지 6요들 ( 워윅 니달리 나르 아리 + 베이가 뽀삐 케넨 룰루 트리스타나) - 비추 ( 요들 먼저 맞추는게 개힘듬)

4야생 2총잡이 3요들 3메이지( 워윅 니달리 나르 아리 + 트리스타나 루시안 + 룰루 솔 + @ )

 

원소술사

3원소 4메이지 3요들 2악마 용 ( 케넨 브랜드 리산or애니비아 + 모르가나 룰루 베이가 솔 + 쉬바나 + @)

3원소 6메이지 ( 케넨 브랜드 리산or애니비아 + 모르가나 룰루 베이가 솔 아리 카사딘 ) - 비추 (용발 나오면 망함)

3원소 3형변 2제국 용 ( 리산 케넨 브랜드or애니비아 + 스웨인 나르 쉬바나 + 드레이븐 + 솔 + @ )

 

암살자

6살자 4닌자 ( 제드 카직스 파이크 이블린or렝가 카타 아칼리 + 쉔 케넨 + @ )

6살자 3해적 2총잡이 ( 이블린 카직스 파이크 제드or렝가 카타 아칼리 +  그브 갱플 + @)

6살자 4야생 (렝가 카직스 파이크 이블린or제드 카타 아칼리 + 나르 니달리 워윅 ) - 암살자 조합 중 비추 쓰긴 씀

6살자 1닌자 3공허 ( 제드or렝가 카직스 파이크 이블린 카타 아칼리 + 초가스 렉사이 + @) 

 

총잡이

4총잡이 3공허 3해적 3암살자( 그브 갱플 루시안or미포 트리스타나 + 카직스 초가스 렉사이 + 파이크 아칼리) 

- 초반에 파이크를 넣어서 빠른 3해적이 가능하고 공허해적총잡이 맞춘후 암살자 가능 - 파이크 쓴다고 팔지말고 창고창 체우지말고 빠르게 순환 (암살자 넣는거는 하드모드)

4총잡이 3검사 2제국 ( 그브 갱플 루시안or미포 트리스타나 + 쉔or야스오 드븐 + 스웨인 + @@)

4총잡이 3해적 4제국 3검사 ( 그브 갱플 미포 루시안or트리스타나 + 스웨인 드븐 다리우스 카타 + 야스오 )

- 이것도 파이크 순환법

 

빙 하 (  4빙하 추천 6빙하 하면 찾기도 힘들고 시너지 더 낼수 있는것도 못냄)

6빙하 3원소 2수호자( 리산 브라움 애쉬 볼리베어 세주아니 애니비아 + 케넨or브렌드 + 레오나 + @@) 

- 애니비아 찾기 힘들어서 그냥 4빙하 추천

4빙하 4정찰대 수호자 유령 ( 브라움 애쉬 볼리베어 세주아니  + 킨드 베인 바루스 + 레오나 + 모데) 

( 8코에서 수호자 or 유령 고민 )

4빙하 3공허 2정찰대 ( 브라움 애쉬 볼리베어 세주아니 + 카사딘or카직스 렉사이 초가스 + 킨드(생존기) + @ )

4빙하 3원소 2정찰대 ( 브라움 애쉬 리산or애니비아  세주아니 + 케넨 브렌드 + 킨드 + @@)

 

마법사 (6메이지만 쓰는데 왠만하면 서브로 용발 때문에 비추)

6메이지 용 3요들 (카사딘 룰루 아리or카서스 모르가나 베이가 솔 + 쉬바나 + 나르or뽀삐 + @ ) 

6메이지 2유령 3요들 ( 카사딘 룰루 아리or카서스 모르가나 베이가 솔 + 모데or카서스 킨드 + 나르 )

-6메이지이지만 유령으로 용 체력 깎고 시작해서 잡을수도 있음(물론 템차이)

 

@표시는 추가로 넣을수있는 영웅입니다.

위에 적힌 조합이 정석은 아니기때문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